육아

알집 에코실리온 폴더매트(280*140) X 카라즈 라인 문세트 12P 가드로 베이비룸 만들기 (여자 혼자 설치)

스트러글러 2023. 6. 24. 10:00

아기가 뒤집기 시작하면서 활동반경이 아주 넓어졌어요.
처음에 뒤집기를 할때는 뒤집고 낑낑거리다 말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되집기도 쉽게 하고, 배밀이 시도까지 세트로 하다보니
눈을 잠깐이라도 떼면 매트 이쪽 끝에서 저쪽 끝으로 가거나, 매트 밑으로 쿵 떨어지는 일도 잦아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본인도 놀랐는지 떨어지고 뿌엥 울더라고요. ㅠ

저희는 거실에 알집 에코실리온 폴더매트 (280*140)을 깔아두고 주로 아기를 이 매트 위에서 놀게 했는데요,
매트에서 떨어지는 일이 잦다보니 4cm밖에 안되는 높이이지만 혹여나 싶어 안전가드를 설치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알집 에코실리온 폴더매트에 대한 상품 상세정보는 아래 👇🏻
https://link.coupang.com/a/1ZtHU

 

알집 에코실리온매트 280X140 (어반그레이)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1ZunM

 

알집매트 칼라 폴더매트

COUPANG

www.coupang.com


가드의 디자인은 가급적 시선을 많이 차단하지 않는 것을 원했고, 저희 눈에 들어온건 카라즈의 ‘라인’ 시리즈, 알집매트의 ‘우들리’ 시리즈였어요.
근데 알집매트는 저희 매트 사이즈에 딱 맞는 것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가격이 ㅎㄷㄷ 하여서,,결국 카라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매트가 타사 제품이기에 사이즈를 보다 정확히 하고 싶어서 카라즈 측에 280*140 매트의 경우 몇개 세트를 구매해야 하는지 문의하였고 12개 세트로 하면 4cm정도 차이가 난다길래 이 세트로 결정. 어느 정도 차이는 감안하기로 하였어요.

* 당근마켓에서도 구해보려고 하였는데 아무래도 집마다 매트 크기가 다르다 보니 당근마켓에 나와있는 것으로는 원하는 디자인과 사이즈, 갯수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래 (화이트문 1P, 화이트벽체 5P, 베이지벽체 5P)
https://link.coupang.com/a/1ZwdA

 

카라즈 라인 베이비룸 문세트 아기 울타리 확장형 안전가드

COUPANG

www.coupang.com


드디어 배송 온 카라즈 라인 베이비룸 가드세트!
언박싱해보니

요렇게 컬러별로 비닐포장 되어 있고

 

밀림방지 논슬립 다리 보호대(?)가 4개씩 6봉지, 24개가 있었습니다.

자, 이제 설치를 해야겠죠? 주말에 남편에게 설치해달라고 할까하다가 성질 급한 제가 한번 도전해보기로~!


설명서를 보니 어렵지 않겠더라고요?

설명서대로 각각 하나씩 체결해보기로 합니다.


각 단들을 보면 저렇게 돌기가 있고, 반대편으론 구멍이 있습니다. 이 돌기가 옆에 세울 본체의 구멍에 들어가도록 조준한 후 ‘딱’소리가 날때까지 눌러주면 끝!

가드를 세울 매트 앞에서 하나씩 이어나가고


문도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위치에 체결해주고

코너도 만들어서 하다보면

완성! 참 쉽죠? 정말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20분도 걸리지 않았던것 같아요. 아이도 매트위에서 엄마 뭐하지? 구경하다 놀다 그러더라고요 ㅋㅋ (너를 가두는 중이란다..ㅋ)

저처럼 280*140 사이즈를 쓰신다면 가로에 4개, 세로에 2개 놓으면 되는데,
위에 사진 보시면 카라즈에서 안내받은대로 매트에 딱 맞는 사이즈는 아니고, 매트와 룸 사이에 틈이 살짝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그 틈이 크지 않아서 저는 괜찮은 것 같아요.
원래는 4면을 다 하려다가 저희는 매트를 쇼파에 붙여쓰고 있어서 쇼파쪽은 하지 않았고,
아직은 아이가 기어다니는 단계는 아니기에 세로 한쪽 변은 일단 하나만 설치해두었어요. (어른이 편하려고요..)

다른 안전 부속품을 더 사서 더 튼튼하게 해야하는 것 아닐까 생각했지만 일단은 기본 구성품인 논슬립 보호제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아직은요..기어다니기 시작하면 또 어떤 난제가 발생할지 모르니 ㅠ)

컬러감 자체는 모던해서 괜찮은데, 아무래도 베이비룸이 거실에 있는것 자체가..인테리어를 아예 해치지 않는다고 말할 순 없는 것 같아요. ㅠ
그래서 최대한 엄빠의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는게 좋겠네요.
엄빠가 거실을 포기(?)한만큼 아기가 이 안에서 더 안전하게 놀아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