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라이릴리(Eli Lilly and company, LLY)
미국 주식 중 제약회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눈여겨보실 회사가 일라이릴리 Eli Lilly and Company 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21년 투자 후 올해 초 처분할때까지 분기별 배당금과 시세차익 포함하여 70% 이상의 수익률을 가져다 준 회사인데요
(국내 다른 주식으로 이 수익률이 도로아미타불이 된것은 안 비밀..ㅠ_ㅠ)
미래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갖던 중 '알츠하이머를 치료해주는 약이 있으면 대박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해 알게된 횟입니다. 오늘은 일라이릴리에 대해 살짝 조사해보았습니다.
Eli Lilly and Company는 1876년에 설립된 제약 회사입니다. 한국에서는 특히 항우울제인 푸로작이 유명한데요, 당뇨병, 종양학, 신경과학, 면역학 및 기타 치료 영역을 포함한 다양한 의학적 상태에 대한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눈에 띄는 기사는 아래처럼 역시나 알츠하이머 치료제 - 정확히 말하면 악화를 늦춰주는 약물-의 임상시험 결과가 좋았다는 것입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307180350207911
일라이릴리의 계열사로는 아래와 같은 회사들이 있습니다.
Elanco: Eli Lilly의 한 부서였다가 2018년에 별도의 회사로 분리된 곳입니다. 동물 건강 및 복지를 위한 제품 생산 및 마케팅에 중점을 둡니다.
ImClone Systems: 2008년 Eli Lilly가 인수한 ImClone Systems는 암 치료제로 유명한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Loxo Oncology: 2019년 Eli Lilly가 인수한 Loxo Oncology는 표적 암 치료법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Dermira: 2020년 Eli Lilly가 인수한 Dermira는 만성 피부 질환 치료제 개발에 주력했습니다.
Eli Lilly와 관련된 투자지표는 아래입니다.